햄버거가 먹고 싶은데 날은 춥고 그래서 배달의 민족 통해 주문하려고 하니 맥도날드에서 한정판 신메뉴가 출시되었다 하여 주문해 보았습니다. 맥도날드 동수원GSDT점 배달의 민족 평이 안 좋아 주문하기 싫었지만 노심초사하며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그전에 먼저 맥도날드에서 어떤 메뉴든 혹여 이 글을 보고 주문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저 같은 실수는 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적어 봅니다. 다른 지점도 여기처럼 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주문한 배달의 민족 맥도날드 동수원GSDT점은 그랬습니다.
새로 나온 행운골드버거세트는 여타 세트메뉴와 달리 구성품 중 후렌치후라이가 아닌 컬리후라이로 나온 신메뉴 한정판입니다. 케이준 후라이를 동그랗게 말아서 튀겨진 것 같은데요. 배달어플에 구성품은 컬리후라이로 되어있으나 선택해서 들어가면 후렌치후라이로 자동 적용이 되게끔 설정해 놓아 주문하면서도 설마설마했는데, 역시나 컬리후라이가 아닌 후렌치후라이로 왔더라고요. 메모에 컬리후라이로 주세요라는 메모를 남길걸 하는 아쉬움과 맥도날드 동수원점의 배민설정 아쉬움도 남는 행운골드버거후기입니다.
주문내역
1. 행운골드버거라지세트
2. 맥크리스피디럭스버거 라지세트
3. 코울슬로
4. 골든모짜렐라치즈스틱
5. 맥너겟4조각
6. 스위트앤샤워소스
포스팅하는 현재 캡처하려 들어가 보니 한정판 메뉴라 사라졌네요. 주문내역만 남아있습니다. 한정판 메뉴 또는 신메뉴등이 출시될 때 배달로 주문 시 구성품 확인 하시고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쓸 때 보니 코울슬로를 주문했었는데 누락된걸 이제야 확인했네요. 컬리후라이에 빠져서 코울슬로를 보지 못했다니... 이런 개탄할 일이...
행운골드버거라지세트, 맥크리스피 디럭스버거라지세트 외 기타 후기
친절하게 배달주문서를 동봉하여 줍니다. 하지만 주문한 메뉴 한 가지 누락...(코울슬로)되어 왔었네요. 그 당시 먹을 땐 몰랐습니다. 누락된 건지도... 참내..
내용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행운골드버거, 맥크리스피디럭스버거, 후렌치후라이 라지 2개, 제로콜라 2개, 맥너겟4조각, 스윗샤워소스, 모짜렐라치즈스틱 이렇게 왔습니다. 코울슬로가 없었어요 ㅠㅠ
컬리후라이로 오지 않은 것에 제 자신이 꼼꼼하게 챙기지 못했다는 자책감에 아쉬움이 있었지만 일단 먹고는 봐야겠으니 종이를 찢어 한 군데에 쏟아붓고 맥너겟도 붓고 치즈스틱도 붓고 야금야금 먹었습니다.
물론 날이 워낙 추운 때에 주문한 거라 식었을 수 밖에 없고요, 후렌치는 오래 튀기지 않은 느낌이라 괜찮았으나, 맥너겟은 오래 튀긴 건지 2~3번 튀긴 건지 약간의 딱딱함이 있었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어주었습니다. 치즈스틱은 워낙 바로 먹지 않으면 치즈는 굳는 터라, 굳었어도 맛있게 먹었고요.
맥너겟은 스위트앤샤워소스에 달콤하게 찍어먹고요, 아쉽게도 케첩등이 오지 않아 집에 있는 케첩 쭈욱 짜서 후렌치후라이를 찍어 먹었습니다.
치즈스틱은 이미 먹은 후라 없고요. 그래도 전체 한컷 찍어 주었습니다. 후렌치 후라이는 역시 한 군데 쏟아붓고 먹어야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중고등학생 시절 친구들이랑 항상 이렇게 먹었던 기억도 새록새록 나고 좋았습니다.
버거 후기를 올려야 하는데요. 남편은 고기 패티보다 치킨을 더 선호하는지라 맥크리스피의 디럭스 버거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한정판 신메뉴 행운골드버거를 먹었습니다.
행운골드버거라지세트
먼저 버거는 따뜻은 했습니다. 다만 짜부돼서 왔었고 짜부돼도 먹는 거에 지장은 없으나 보기에는 좀 그래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맛만 있다면야 문제가 되지 않으니!!
다행이라 해야 할지 소스 많은 걸 선호하는 터라 그 점은 좋았습니다. 다만, 옆으로 짜부돼서 먹기에는 좀 불편했습니다. 그거야 뭐 지점마다 다르니 기본 맛은 같을 거라 생각합니다.
행운골드버거는 보시다시피 핫도그처럼 옆으로 긴 빵으로 된 버거입니다. 그래서 패티도 길죠. 하지만 퍽퍽했고요. 날이 추웠어서 그런지 몰라도 패티 수분감이 없어 아주 퍽퍽했습니다. 소스가 많아 좀 적셔서 먹으면 모를까 이점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불고기? 패티랑도 별 다를 게 없어서 딱히 돈을 더 주고 사 먹진 않을 것 같아요. 재출시된다고 해도 말이죠. 지금은 한정판이라 판매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일반 행운버거는 해시브라운이 없지만 골드와의 차이점은 해시브라운이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한입 먹으면 딱히 해시브라운 맛이 많이 느껴지지 않아요. 제가 이미 불만 가득한 채로 먹어서 그런가.. ㅎㅎ
그래도 옆으로 길쭉하니 한입씩 먹을 때는 덜 불편합니다. 고점은 좋았으나 다른 단점이 많았어서.. 이것도 딱히.. 굳이 추천하지 않아요. 이미 안 팔긴 하지만 못 드셨어도 아쉬워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맥크리스피 디럭스버거 라지세트
치킨버거를 좋아하는 남편이 고른 맥크리스피디럭스버거! 원래는 맥도날드에서 상하이버거를 제일 좋아합니다. 그런데 새로운 치킨버거가 나오고 예전에 먹고 별로~했는데 그 기억을 잊고 다시 주문해 버렸습니다. 한입 먹고 남편이 아~ 실수하더라고요.
결론은 상하이버거가 더 맛있다에 한 표였습니다. 이날 맥크리스피디럭스 버거는 딱딱했다고 합니다. 맛도 월등하게 상하이보다 더 좋다고 하진 않더군요. 저는 한입 먹어 보지 않았지만 제 입에는 맛있었지 않았을까 싶은데 상하이와의 차이는 번차이가 있는데 맥크리스피디럭스는 브리오슈 번을 사용하여 만든 버거로 남편입에는 맞지 않았나 봅니다.
이로써 두 가지 버거에 대한 후기를 써보았는데요. 맥도날드 버거야 맛있는 걸 알지만 이날은 여러모로 실망 스런 날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원래 먹던 버거로 먹되 배달은 하지 않는 걸로~! 다른 지점은 다른가요?? 드라이브스루로 갈 때는 괜찮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배달은 영 아니네요 동수원점은 말이죠.
'음식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BHC 신메뉴 레드킹 폭립, 맛초킹 후기 (0) | 2023.02.02 |
---|---|
해성 청도 감 반건시 선물세트 후기 (0) | 2023.02.01 |
코스트코 설 선물 추천 토마호크 엘본 티본 세트 (0) | 2023.01.18 |
조군등갈비 안양 인덕원 최애 매운등갈비찜 맛집 강력 추천 (0) | 2023.01.15 |
수원 떡순튀 우만점 떡볶이 어묵 오징어 새우튀김 후기 (0) | 2022.11.07 |
댓글